자서전 (自敍傳)

누구에게나 남기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CEO연구소는 2002년 설립이후 대한민국을 이끌어온 기업과 개인의 이야기를
꾸준히 쫓아왔습니다. 그 중에는 대기업 회장도 있었고 작은 구멍가게에서 중소기업을
키워낸 분도 계셨으며 평범한 직장에서 은퇴 후 가족과 조용한 여생을 보내는 분도 계셨습니다. 직업도 출신도 다른 이들이 가진 공통점은 모두 가슴속에 보석 같은 이야기를 품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대한민국CEO연구소는 작품보다 더 작품 같은 그 모든 이야기에 귀 기울입니다. 잊고 있던 먼 기억부터 현재까지 지나온 일생을 역사로 만드는 일, 바로 대한민국CEO연구소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왜 자서전은 대한민국CEO연구소인가?

  • 30년 경력의 문학박사, 문예창작과 교수, 최고수준의 대표작가
  • 단순한 취재가 아닌 상호교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취재팀
  • 업계 최고의 조선일보CP 인쇄팀, 영상미디어팀, 교정교열기자
  • 경력 10년 이상의 전담 편집 디자이너가 만드는 차별화된 디자인
  • 품격있는 결과물을 위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전문 프로세스

대한민국CEO연구소에서는 단 한 명의 대표작가가 집필 전체를 담당하여 가장 일관성 있고 부드럽게 읽히는 자서전을 만듭니다. 확실하게 차별화된 문장력과 전문 인터뷰팀의 인터뷰와 자료조사, 편집디자이너의 손길로 고객 한 분 한 분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서전(自敍傳)의 목적

보이지 않았던 고객의 참모습을 찾아 100년을 기억하게 합니다.

과거에는 회고록이나 전기가 특별한 명성을 얻은 기업체 최고경영자나 정치인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삶의 이야기를 타인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스스로 나아갈 길을 찾는 자기성찰의 기회로 만드는 것은 어느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대한민국CEO연구소는 ‘이 세상 모든 이들이 스스로의 삶에 있어서 CEO다‘라는 철학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일생에 한 번쯤 스스로를 돌아볼 기회를 가지는 일, 누구에게나 한 번은 필요한 일입니다.

기업사사 (社史)

대한민국 속 기업, 기업 속 사람을 봅니다.

60, 70년대 숨 막히는 경제발전 이후 80년대 노사분규, 97년 IMF, 2008년 금융위기까지 용광로 같았던 대한민국을 버틴 오늘날의 기업들은 차갑고 단단한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 속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얼굴과 그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CEO연구소는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면서도 그 속의 사람과 그들의 다양한 표정을 함께 담아내는 사사를 지향합니다.
크고 작은 기업들의 역사, 그리고 함께 탑을 쌓은 그 모든 이들의 역사가 곧 대한민국의 역사입니다.

사사에 대한 대한민국CEO연구소의 차별화된 역량!

  • 기획에서부터 집필, 촬영, 디자인, 인쇄, 제작, 납품까지 One-Stop 자체 프로세스 보유
  •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프로세스로 제작 이후에도 활용 가능한 사료 정리 솔루션 제공
  • 업계 최고의 조선일보CP 인쇄팀, 영상미디어팀, 교정교열기자, 조선일보DB 보유
  • 국내 최다 사사 집필 경력을 보유한 기업 사사 대표작가 보유
  • 전자책, 사내 이벤트 연계, 동영상 활용, APP제작 등 기획, 그 이상의 기획력 보유

대한민국CEO연구소는 크고 작은 기업의 역사를 기록합니다. 먼지 가득한 창고 깊은 곳에서도 보물 같은 자료를 찾아냅니다. 최고의 팀이 가독성과 접근성을 제고하여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과 일반 독자까지 누구나 읽고 싶은 사사, 쉽게 읽히는 사사를 지향합니다.

사사(社史) 편찬의 목적

역사학자 에드워드 카 – “역사란, 현재와 과거와의 끊임없는 대화”

1979년, 일본의 미쯔비시를 방문한 국내 대표적 그룹의 회장은 미쯔비시의 성장 비결과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해 사사키 미키오 회장에게 물었습니다. 이에 사사키 회장은 <미쯔비시 100년사>를 내밀며 말했습니다. “여기에 그 모든 답이 있습니다.”
동일한 역사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자긍심, 수많은 시련을 딛고 일어선 역사를 통해 느끼는 자부심, 새로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자신감,
단순한 회사의 역사를 기록하는 기록물을 넘어, 기업의 정신과 나아갈 방향,
그 안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담아내는 것이 사사 편찬의 목적입니다.

역사, 그 자체가 마케팅이 되는 길

  • 역사서로서의 가치 – 지난 역사를 객관적으로 조망하여 창업정신과 경영철학을 재확인하고, 구성원들의 소속감 고취와 자긍심을 제고하는 일
  • 경영지표 및 자료로서의 가치 – 새로운 목표와 비전 설정을 위한 객관적 지표를 확보하고, 다음 10년을 위한 소중한 자료를 정리하는 일
  • 홍보물로서의 가치 – 기업의 발전 과정과 위상, 신뢰도를 제고하고 공익활동과 복리후생 등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하는 일

윤필·윤문 (潤筆)

  • 직접 작성한 원고가 있는 자서전의 경우
  • 문장의 완성도를 높이고 맞춤법 교정 등 전문가의 감수를 원하는 경우
  • 전문적인 북디자인과 인쇄서비스만을 원하는 경우

대한민국CEO연구소의 윤필서비스는 단순한 교정교열이 아닌 가독성과 이해도, 스토리텔링 전략, 감동과 메시지까지 고려하는 전문 감수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CEO연구소에서는 단 한 명의 대표작가가 모든 윤필을 담당하여 타 업체보다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그만큼 높은 질의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념사 (紀念辭)

딱딱한 사무적인 내용을,
널리 가슴에 새길 수 있는 감성적인 글

일상적이고 의례적인 인사를,
마음에 닿는 따뜻한 감사의 메시지로

연례적으로 반복되는 문구들을,
매번 새로 준비하여 배려한 특별한 구절로

기업이나 기관의 성과만을 강조하는 내용을,
말하지 않아도 그 가능성을 느끼게 하는 소통의 말로

구성원의 책임과 의무만을 강조하는 연설을,
스스로 손을 내밀어 다가오게 하는 공감으로

사사에 대한 대한민국CEO연구소의 차별화된 역량!

  • 기업 및 기관 신년사 · 기념사 · 송년사
  • 기업 및 기관 행사용 스피치 원고
  • 대외 발송용 인사말
  • CEO 및 일반인 책자 기고문
  • 기타 집필 대행이 필요한 모든 스피치 혹은 기고문 원고

25년 동안 대기업, 공공기관, 연구기관 및 관련 CEO의 연설문과 기고문을
단기 혹은 장기 계약으로 집필한 경력의 대표작가가
직접 자료를 요청하고 분석하여 책임 집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