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서전의 필요성에 대해서

자서전 / 경영에세이 / 자전에세이 (an autobiography, one’s life story)

[자신의 지난 시간과 활동, 경영 과정, 가족과 지인에 관해 직접 적은 기록]

 

왜 자신을 돌아보는가

– 누구도 완벽한 사람일 수 없고 완전한 활동을 펼칠 수 없다. 국가도 마찬가지다.

– 모든 국가가 역사서를 중시하는 이유는 과거를 통해 미래를 보기 때문이다. 개인도 마찬가지다.

– 하루를, 한 달을, 한 해를 마치고 지난 시간을 반성하고, 다음 날, 다음 달, 다음 해를 설계하듯이, 사람은 누구나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뒤 돌아보기’를 한다.

– 지난 삶과 각종 활동을 되돌아보는 순간이 바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시작하는 순간이다.

 

왜 자신을 기록하는가

– 바쁜 일상 속에서 지난 삶을 지도처럼 펼쳐놓고 그 길을 되짚는 일은 어렵다.

– ‘기록’을 위해 자신을 펼쳐 놓으면 그 순간 자신이 걸어온 길과 새로운 지도가 보인다.

– 그 기록이 ‘반성’의 자료이며 ‘성찰’의 기초이며 ‘비전’의 지도다.

– 따라서 자서전의 최소한의 독자, 가장 중요한 독자는 바로 자기 자신이다.

 

왜 여러분이 주인공인가

– 자전적 기록은 특별한 사람이 한 인생을 마감하는 시점에 자신을 정리하는 일이 아니다.

– 아직 남은 저 소중한 시간,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겸허하고 솔직 담백한 기록이다.

– 따라서 기록은 ‘낡고 지난 일들의 나열’이 아니라 ‘새로운 내일을 위한 정렬’이다.

– 이제껏 지내 온 일들을 돌아보는 그 순간만으로도 인생의 가장 중요한 전환점을 이룰 수 있다.

CEO연구소만의 강점은?

대한민국CEO연구소

-25년 동안 기업 CEO부터 각 부분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수십 권의 자서전, 회고록, 어록, 화보집, 전기, 평전 등을 집필한 전문 작가가 집필합니다.

-대그룹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50여 권 이상의 기업 및 각종 기관 역사서(사사)를 집필한 경력을 바탕으로 경제와 경영,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철저한 취재와 치밀한 인터뷰, 고객과의 긴밀한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집필합니다.

-기획 구성, 가목차 및 일정 수립, 인터뷰 및 집필, 감수 및 수정, 출판 및 배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합리적인 자문과 진행으로 최고의 결과물을 창출해 드립니다.

-출판 후에도 모든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전달하고, 이를 통해 향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드립니다.

-사전에 보안 각서를 통해 자료 유출에 대한 철저한 책임을 집니다.

외주 작가를 많이 쓴다던데?

자사에서는 캘리그라피 등 특수 작업을 제외한 모든 원고 작업 시 외주를 쓰지 않습니다.

단, 교정교열과 인쇄감리에는 현직 조선일보 편집기자와 교정교열 전담기자가 투입되며, 인쇄는 메이저 인쇄소에서 진행합니다.

판권(소유권)에 대해서

일부 출판사에서는 해당 책에 대한 인쇄 판권이 출판사에 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사는 프로젝트 마감 후 원본 인쇄 파일, 인터뷰 자료 등 관련 산출물은 따로 전달드리며, 추가 인쇄 시에는 직접 진행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제작 기간에 대해서

제작기간은 집필범위나 디자인 분량에 의해 차이가 크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통상 자서전은 5개월 정도, 기업 사사는 최소 6~8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고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폼을 통해 문의주시면 가능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유선으로 연락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메시지